건강과 지식/각종질병

자주 놀라는 것은 병인가요?(놀라는병)

전기실무교육원 2010. 10. 27. 11:05

 

자주 놀라는 것은 병인가요?

 

 

그 원인을 알려면 몸의 원리부터 알아야 합니다. 심장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심장이 약하다는 말은 심장기능에 이상이 있다는 말입니다. 심장은 온몸을 구성하는 세포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심장혼자서 그 역할을 하지는 못합니다. 근육의 움직임이 심장을 도와 통해서 혈액순환을 시켜주기도 하지요. 심장이 박동하는것은 심장을 구성하는 조직안에도 혈액이 들어가서 에너지를 만들어 내야 합니다.

 

 

백과사전 이미지 참고

 

심장에 있는 혈관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 혈관은 눈에 보이는 굵은 혈관들입니다. 이러한 혈관말고도 눈에 보이지 않는 많은 모세혈관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세혈관들은 쉽게 막히게 되는것입니다. 혈관이 막히면 심장근육세포에 혈액공급이 되지 못하게 되고 박동이 약해지게 되는것입니다.

 

박동이 약해지면 혈액을 온몸에 보내주는것이 어렵게 되지요. 그래서 자주 놀라게 되어 심장박동을 빠르게 만들어 몸에 혈액을 보내주게 만드는것입니다. 몸이 살려고 하는 자발적인 행동이 깜짝깜짝 놀라는 행위로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심장기능이 좋지 못한것은 심장을 관리하는 신경에 이상이 있기 때문이며 이 신경은 흉추 1,2,3번부위의 틀어짐이나 협착때문입니다.  머리를 숙이면 뚝 뛰어져 나오는 뼈가 경추 7번이고 그 아래로 흉추 1,2,3번이 있는데 그 부위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부위에 비해서 심한 통증이 느껴질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말고도 그 뼈주변에 점이 있거나 사마귀, 뽀드락지가 나있다면 모두 그부위의 이상을 말해주는것입니다.이뼈가 틀어지면 신경이 심장을 통제하지 못하게 되어 심장에 이상이 발생하게 되지요.

 

 

또한 몸에 기가 흐른다는 경락이 있는데 가장 큰 기가 흐르는것은 독맥과 임맥,  심장경락과 심포경락이 막혀 심장에 기의 흐름이 좋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는 전기와

같은것입니다. 가정에 가전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전기가 공급되지 못하면 사용할수 없는것이지요.

 

몸안에 생체전기가 흐르면서 혈액이 일을 할수 있도록 해주는데 심장에 전기를 공급해주는 것이 심장경락이며 심포경락입니다. 이 경락은 손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가운데 손가락과 새끼손까락입니다. 이 손가락에 이상증상이 없는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심장과 소장의 관계를 보아야 합니다. 심장과 소장의 관계는 음양관계로써 마치 부부관계와 같은것입니다.부부란 남편에게 문제가 발생하면 부인도 영향을 받지요. 부인에게 문제가 발생하면 남편이 영향을 받는것과 같은것입니다.

 

남편이 돈을 벌고 부인이 집안살림을 할경우(현시대에는 반대로 하기도 하지만) 남편이 돈을 벌지 못하면 살림이 어려워지지요. 반대로 살림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돈버는 욕구가 사라지겠지요. 이와 같은것이 바로 심장과 소장의 관계입니다.

 

그래서 소장에 전기를 공급해주는 소장경락은 심장경락과 같은 새끼손가락에 연결되어있으며 심장은 손바닥쪽으로 소장은 손등쪽으로 지나서 팔꿈치쪽을 통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님니다.

 

심장에서 보내주고 심장근육이 사용하는 혈액의 상태를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혈액이 잘 흐른다고 해도 혈액이 건강하지 못하면 세포는 분열하지 못합니다. 몸에 침투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도 방어하지 못하지요.

 

따라서 혈액을 만들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장부의 기능도 이해해야 할것입니다. 이런 모든 원인들이 떨어져 있어 온 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며 특히 심장근육조직에 혈액순환장애가 발생함으로써 심장기능이 약해 자주 놀라고 그 놀람때문에 심장박동이 빨라져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것은 인체의 원리학 홈을 통해서 몸의 원리와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몸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심장수술만을 한것은 일시적으로 심장기능이 좋아질 뿐이며 심장주변의 기혈이 모두 끊기게 됨으로써  또 다른 병을 만들게 될 것입니다. 근본원인을 해결해야 하는것입니다.

 

 

출처 : 다음지식(작성:stmto)

 

....................................................................................................................

 

심장.소장이 병들었을 때 증상

 

(장신적 증상)

* 지나치게 웃는다.

* 화를 잘 낸다.

* 사소한 것에도 잘 놀란다.

* 가슴이 두근거린다.

* 버릇이 없고 제멋대 행동한다.

* 신경질적, 돌격적, 사생결단적, 폭발적, 교만, 사치, 야함.

 

* 꿈이 많다.

* 존칭을 안쓴다.

* 성질이 급하다.

* 오전과 여름에 심하다.

* 쓴내, 단내나는 것을 좋아한다.

* 몸에서 쓴내 탄내가 난다.

 

(육체적 증상)

* 가슴이 답답하고 심장이 두근거린다.

* 잠을 잘이루지 못하고 꿈을 많이 꾼다.

* 심장통증, 심장성 고혈압, 심장판막증, 심근경색,심장에 구멍이 뚤림,

* 숨차고 갈증이 나며, 얼굴이 붓고, 땀이 많다.

* 눈이 충혈되고 양빰이 붉어짐,

 

* 여드름, 혓바늘, 말더듬, 하혈, 습관성유산, 불임,

* 생리통, 심포.삼초증 수반, 소지 부자유, 상완통증, 주관절통, 결갑골통,

* 좌골신경통, 웃음을 그치지 않고, 정신이 이상해지며, 말에 두서가 없다.

* 혀가 손상되어 헐며, 입이 쓰고, 혀 짧은 소리를 하며, 손이 떨림

 

심장병의 虛(허) 實(실)

 

실증(實證)

* 웃음이 멎지 않고 가슴부위가 아프며 갈빗대 아래쪽이 그득하면서 아프고, 가슴과 등 및 어깨와 어깻죽지 사이가 아프며 양팔의 안쪽이 이프다.

* 심. 소장의 장기를 실하게 타고난 화형(火型) 체질의 심장병

 

(음식)

쓴맛. 신맛을 가진 음식은 적게 먹고, 매운맛 짠맛을 가진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한다.

 

매운맛 : 고추, 후추, 생강, 고추장, 겨자, 생강차, 현미, 율무, 기장쌀

짠맛 : 소금, 된장, 간장, 새우젓, 명란젓, 젓갈류, 미역, 다시마, 김, 콩잎, 밤, 수박, 호두, 검은콩, 서목태, 돼지고기, 해삼

 

 

허증(虛證)

* 슬퍼하고 가슴과 배 그리고 갈빗대 아래쪽의 허리와 등이 땅기면서 아프다.

* 정신이 혼란하여 혼백이 제자리를 지키지 못하며, 두려움이 많고 몽유병 증상이 나타나기도한다.

* 심소장의 장기를 약하게 타고난 수형(水型) 체질의 심장병

 

(음식)

반대로 쓴맛. 신맛을 가진 음식은 많이 먹고, 매운맛 짠맛을 가진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한다.

 

쓴맛 : 쑥갓, 씀바귀, 쑥, 샐러리, 고들빼기, 취나물(곰취, 단풍지, 참취등) 각종산나물, 냉이, 풋고추, 수수, 밀, 살구 자몽, 해바라기씨, 연근, 당근.

 

신맛 : 귤, 딸기, 산딸기, 사과, 앵두, 자두, 포도, 복분자, 보리, 강낭콩, 동부, 팥, 땅콩, 참깨, 연근, 식초 , 참기름

 

 

※ 건강기능식품을 권한다면...!!

유청칼슘

 

 

http://blog.daum.net/yuowner(건강라이프)

'건강과 지식 > 각종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박테리아 증상및 에방법  (0) 2010.12.10
크론병이란?  (0) 2010.12.06
루프스병 증상과 원인  (0) 2010.09.17
슈퍼박테리아에 대하여...  (0) 2010.09.09
대상포진(herpes zoster) 원인증상 치료  (0) 2010.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