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료실/My신앙관련

Q 성령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기실무교육원 2010. 8. 3. 10:00

 

Q 성령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우리가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래의 성경구절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로마서10:9-10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롬마서10: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또 우리가 어떻게 하면 성령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하여서는 아래의 사도행전의 구절에 잘 나와 있습니다.


사도행전2:3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라고 하였듯 자신의 죄를 회개하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고 구원을 얻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구원을 받은 후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것일까요?
한번 구원 받았으니 예전처럼 마음대로 죄를 지으며 살아도 되는 것일까요? 


로마서8:12-14 그러므로 형제 여러분, 우리는 과연 빚을 진 사람입니다. 그러나 육체에 빚을 진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우리는 육체를 따라 살 의무는 없습니다.


로마서8:13 육체를 따라 살면 여러분은 반드시 죽습니다. 그러나 성령의 힘으로 육체의 악한 행실을 죽이면 삽니다.


8:14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령의 인도를 따라 사는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위의 구절에서 말하듯 성령을 받고난 후에 우리가 육체를 따라 살면 반드시 죽을것이나 성령의 인도를 따라 육체의 악한 행실을 죽이면 살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먼저 로마서10:10를 보면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했듯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구원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된 권세를 누리게 됩니다.


그러면 마음에 믿는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야고보서 2:14을 보면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 영혼없는 몸이 죽은것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했습니다.


마음에 믿어 의에 이르는 사람에게는 어찌하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려는 행함이 반드시 따릅니다. 생명 주신 하나님과 주님을 지극히 사랑하므로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시게 하지 않기 원하며 자연히 죄를 버려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주님의 사랑을 깨닫고 진심으로 믿으면 형제를 자신의 몸같이 사랑하게 됩니다. 미워하고 시기하고 판단정죄하고 자기 유익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섬기고 희생하며 구제하는 등의 행함으로 믿음의 증거를 내보이는 것입니다.


로마서 3:28에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진리를 행한다 해도 믿음으로 행하는 것이 아닐 때는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지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주님을 믿기 때문에 마음이 거룩하게 변화되고 그래서 행함도 거룩한 마음을 따라 온전한 행함으로 나와져야 하는 것이지요.


그러니 마음에 믿는다는 것은 거룩한 행함이 나올 수 있는 거룩한 마음을 이루는 것, 곧 마음의 할례를 이뤄가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이렇게 마음에 믿으므로 마음의 할례를 해 나가는 사람이 말씀대로 행하면서 입으로 주의 이름을 시인할 때 바로 그런 사람에게 구원이 임하는 것이지요.


만약 이런 말씀의 짝들을 알지 못할 때는 "예수님을 구세주로 시인하기만 하면 구원받는다"거나 "마음에 믿기만 하면 여전히 죄 가운데 살아도 구원받는다" 하는 등 진리를 잘못 알게 됩니다.


그러니 믿는다 하면서도 여전히 죄를 범하게 되고 기쁨이 없고 답답하며 결과적으로는 멸망으로 가는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하나의 구절에 담긴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알기 위해서는 말씀과 온전한 영적인 의미를 깨달아야 하는 것이지요.

 

 

출처: 다음지식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