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지식/기능식품

◈ '건강기능식품' 효과를 보는 방법 4가지

전기실무교육원 2011. 4. 29. 07:47

 

1. 규칙적인 섭취와 장복을 한다.

건식은 시간을 정하여 규칙적으로 섭취를 해야 효과를 볼 수있다. 건식은 약이 아니다. 때문에 장복을 해야 효과를 본다. 보통 건식을 섭취하게 되는 분들을 보면 1~2달로 섭취를 끝내는데 그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 적어도 6개월에서 1년이상 섭취해야 건강에 도움이된다.

 

건식을 예방차원으로 섭취했던 것이 꾸준히 오래동안 장복을 해서, 큰 효과는 물론 병이 완치 된 사례도 있다. 

 

2. 성분 함량등 좋은 것을 선택한다. 

싼게 비지떡이고 싸면 이유가 있다. 외국에서 건식이 들어오고 우리나라 많은 곳에서 제조를 한다. 중요한 것은 성분, 함량미달 뿐아니라 조잡하게 만든 것이 많다. 그러므로 제조사 뿐만 아니라 성분 함량이 떨어지지 않는지 인터넷을 통하여 철저하게 조사하여 섭취해야한다.

 

또 섭취 시 참고 할 것은 외국에서 대량으로 들어오고 있는데 바다를 건너오면서 오랜시간 컨터이너 속에서 높은 열에 성분이 떨어지는 결과도 있다고 한다. 필히 살필 것은 제조년월일인데 얼마 남지않은 것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다.

 

 

3. 자신의 몸에 꼭 필요한 것을 선택한다.

또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몸에 적합한 식품을 제대로 선택하지 못하고 다른 것을 섭취하게 되는 데 약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는 없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에는 효과를 보지 못보게 된다.

 

그러기때문에 이곳(건강라이프) 메뉴→재료성분을 참고하거나 다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고 권하는 분들께 질문하여 자신이 필요한 것을 잘 선택해야 한다.

 

4. 효과를 본다는 긍정적 마음을 갖는다.

마음의 병이 있다. 치료중에 웃음치료방법도 마음을 다스리는 치료중하나이다. 그러므로 건식과 다른 약을 섭취할 때도 불신보다는 긍정적자세가 중요하다.

 

 

지금 현재 섭취하고 있거나 앞으로 자신의 건강을 위하여 식품을 선택할 때 다시한번 위의 4가지를 잘 살피어 점검해 보고 섭취하여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 참고사항 -

 

(1)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반드시 확인한다.

 

건강기능식품이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과학적으로 기능성과 안정성을 평가해 허가한 제품이다. 이렇게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정한 제품만이 '건강기능식품'이란 표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구입전 제품의 포장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함께 인증마크의 표시가 있는지를 확인해 이 표시가 없는 유사 건강기능식품을 구별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2) GMP마크를 확인한다.

 

GMP : 의약품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기본조건으로서의 우수 의약품의 제조 ·관리 기준.

 

※ 이 2가지중 대부분 첫 번째 '건강기능식품마크'만 있어도 우수하지만 2번째 마크 GMP마크 붙는다면 단가가 올라간다. 그렇다고 모든 회사가 비싼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변에 찾아보고 2가지 마크가 붙는다면 마음놓고 선택해도 믿을 만하다.

 

 

 

http://blog.daum.net/yuowner[건강라이프]

'건강과 지식 > 기능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토산과 효능  (0) 2011.05.04
건강기능식품 선택시 확인사항  (0) 2011.04.29
스피루리나  (0) 2011.04.05
프로폴리스의 효능   (0) 2010.11.26
우리 몸에 좋은 칼슘 이야기  (0) 2010.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