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지식/재료성분

대두레시틴

전기실무교육원 2010. 6. 18. 23:10

 

 

 

 

청소년
레시틴은 두뇌에서 수분을 제외하고 30%나 차지하며, 두뇌에 영양을 공급하는 물질로 뇌 기능(IQ, EQ)향상에 도움을 준다. (100% 영양흡수)
‘성장’은 생성되는 세포의 수가 소멸되는 세포 보다 많은 것을 말하는 것으로 세포의 신진대사의 문이라고 할 수 있는 세포막의 주성분인 레시틴은 성장을 도와 준다.

 

장년
과도한 스트레스, 음주, 흡연, 무절제한 식습관은 혈관계 질환인 고지혈증, 고혈압, 저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함께 빠른 노화를 가져와 간 기능 약화를 가져 온다.
레시틴의 가장 강력한 기능인 유화작용으로 원활하게 혈행을 개선해 이러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낮춤)
손발 저림, 하지 정맥류, 어깨 결림, 피로, 간 기능 등을 개선하는 효능을 볼 수 있다.

 

임산부
양수에 레시틴 농도가 부족하면 태아는 사망하거나 모태 안에서 집중적으로 성장하는 뇌와 심장의 발육 부진으로 기형, 저능아를 출산할 확률인 높다. (태아의 정상적인 성장을 도와 준다)
평소 혈액 순환이 나쁜 여성의 사산율이 높은 이유나 출산 후, 제일 많이 발생하는 손발 저림 및 혈액 순환 질병의 이유 역시 레시틴을 출산 때 태아를 위해 희생했기 때문이다.

 

성인여성
혈관성 질환인 기미, 습진을 개선하며, 탁월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노화를 억제시켜 피부를 곱고 탄력 있게 한다.

레시틴을 복용하는 것 이외에도 마사지(팩)로 사용 시 여드름 개선 및 다음날 화장이 잘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몸 속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고, 비만을 예방한다.

 

노년층
두뇌에 영양을 공급해 치매를 예방하고 원활한 혈액 공급과 항산화 작용으로 몸의 유해산소로부터 세포의 손상(노화)을 보호한다.

 

기타
화상부위에 직접 바르면 바른 재생효과가 있다.
과다한 흡연으로 목이 늘 답답한 분은 씹어 복용하면 기관지의 개선 효과가 있다.
구강 내 상처가 있는 분은 씹어 복용하면 빠른 치료(재생)효과가 있다.
변비(숙변)가 있는 분은 장의 혈행을 도와 효과를 본다.

 

출처 : 다음지식

'건강과 지식 > 재료성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산톤(Xanthone)-망고스틴  (0) 2010.07.14
※ 타우린이란?   (0) 2010.07.12
프로폴리스의 효능  (0) 2010.06.02
구리  (0) 2010.05.18
유단백가수분해물(락티움)  (0) 2010.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