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가 제품 구매시 달라지는 ‘유통 패러다임’
1. 제품의 품질 → 좋다
2. 제품의 가격 → 저렴하다
3. 제품의 모양 → 디자인이 좋다
4. 제품 구매 시 편리함 → 홈쇼핑(배달)
5. 다음은 ??? ▷▶▷ 보상마케팅 → 얼마를 '캐쉬 백'
매일경제 '달라진 유통 패러다임'에서는...
할인점 경쟁의 우리가 저곳보다 더 싸다는 가격 할인에서 우리 점포에서 물건을 사면 뭘 얹어준다. 혹은 점수를 준다는 보상 경쟁으로 옮겨왔기 때문이다.(기사 2002.11.22)]
위의 5번째의 내용과 같이 '보상마케팅'
이제 앞으로 우리에게 유익을 주는 '보상마케팅'으로 가는 것이 보편화 될 것이다.
그래서 할인점, 홈쇼핑회사에서는 '보상마케팅'으로 신경을 쓰게 되고 현명한 소비자들은 더 좋은 조건이 있으면 구매 패턴을 바꾸게 된다.
⊙ 유통의 흐름을 간단히 살펴보면
→ 물물교환
→ 재래시장(5일장)
→ 슈퍼,백화점
→ 할인점(마트)
→ 홈쇼핌
→ 보상마케팅
→ 네트워크마케팅(마지막 유통방식)
글 : 자알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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